본문 바로가기
[ 기술 | 자동차 | Automobile ]

[자동차 | 후기] 현대 아이오닉 5 미국 리뷰 : 아이오닉 5를 충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by 【╉Ⅹ¬ ㆍχ】 2023. 3. 13.
728x90
반응형
● 제목 : 현대 아이오닉 5 미국 리뷰 : 아이오닉 5를 충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 채널 : Motortrend
● 날짜 : 2023.03.08
● 글쓴이 : Alex Leanse

현대 아이오닉 5 미국 리뷰 : 아이오닉 5를 충전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빠른 충전과 쉬운 접근성은 현대의 EV 크로스오버로 도시 생활을 쉽게 만들지만, 도로 여행 데뷔는 거의 재앙으로 끝났습니다.

연소 동력 차량에서 탱크가 부족해지기 시작하면, 여러분은 가장 먼저 보이는 주유소에서 멈추나요? 저는 보통 그렇지 않아요. 오히려, 저는 제가 통과하는 어떤 펌프에서도 더 싼 연료를 찾아 운전을 계속합니다. 물론, 게이지의 바늘이 떨어지면서 제 코르티솔 수치가 올라가지만, 노즐이 딸깍 소리를 낼 때 비용을 절약한다면 가치가 있다는 것이 증명됩니다. 이러한 기회주의적 접근 방식은 제가 2023년 현대 아이오닉 5 리미티드를 충전하는 방식과 매우 유사합니다.


시간은 중요해요.

아파트 생활 때문에 집에서 쉽게 플러그를 꽂을 수는 없지만, 이 전기 크로스오버 배터리를 지역 공용 충전기에 충전하는 것은 지금까지 저에게 약간의 불안감이나 시간 낭비를 야기시켰을 뿐입니다. 사실, 주유하러 가는 것보다 나을 수도 있어요. 저는 갤런이 흘러 들어오는 것을 멍하니 지켜보는 대신 아이오닉 5가 마일을 추가하는 동안 다른 일을 하게 됩니다.

일반적인 시나리오는 근처의 산타모니카에서 350kW EVgo Level 3 충전기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일단 전원이 연결되면, 저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식료품점과 상점까지 한 블록을 걸어갑니다. 제가 돌아왔을 때 아이오닉 5는 239kW의 놀라운 최대 충전 속도로 인해 상당한 범위를 흡수했습니다.

충전 일지에서 예를 하나 들어보죠. 저는 4퍼센트의 배터리와 7마일의 거리를 가지고 이 정거장에 도착했습니다. 28분 후에 식료품 봉지를 가득 채운 Ioniq 5는 90%를 보여주었는데, 198마일에 충분했습니다. 각각의 재공급은 저를 계속 가게 할 수 있는 양이었습니다.

또 다른 전자 장치가 제 사무실 통근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책상에서 걸어서 3분 거리에 있는 EVgo 50kW 레벨 3 충전기 두 개를 선택한 덕분에, 저는 플러그를 꽂고, 걸어가서 충전기의 1시간 제한까지 작업한 다음 다시 플러그를 뽑습니다. 내 전화기의 EVgo 앱에서 어느 쪽의 상태를 미리 확인하면 어떤 것부터 시작할지를 결정하는 데 있어 추측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우리 사무실에는 레벨 2 충전기도 있는데, 직원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공공입니다. 저는 단지 그것이 얼마나 잘 작동하는지 보기 위해 그것을 몇 번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저는 다른 방법을 선호합니다. 이 경험에 대한 저의 전제가 진정한 공공 충전의 고난을 견뎌내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EV 공용 충전이 정말 그렇게 쉬운가요?

이러한 기회는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충전하는 것을 문제 삼지 않습니다. 공공요금은 아직 완벽하지 않습니다. 네트워크 공급자 앱, 충전기 작동 중단, 충전 세션을 시작하기 위해 플러그를 뽑았다가 다시 꽂아야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하지만 지금까지 합법적인 문제는 거의 없었습니다. 지금까지 기억에 남는 한 가지 사례는 EV 충전소가 이벤트를 위해 우선적인 거리 주차를 제공했을 때입니다. 충전기의 손잡이가 산산조각이 나서 쓸모없게 된 것을 발견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다행히 드라이브를 몇 대 더 사용할 수 있는 충분한 범위를 가지고 도착했습니다. 충전하는 것이 편리했을 것입니다.

편의성—이 모든 EV에 대한 소동이 여기서 비롯되는 것이 아닌가요? 어떤 사람들에게는, 가스를 퍼 올리는 것보다 더 관련된 것은 너무 많은 것을 요구합니다. 아이오닉 5와 함께 사는 법을 배우는 것은 더 저렴한 가스를 찾아 떨어지는 연료 바늘과 경쟁할 때보다 더 큰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아이오닉 5가 얼마나 멋진지에 대한 요소가 있습니다. 유용한 기술, 넓은 실내 공간, 부드러운 승차감, 상쾌한 가속력은 이를 위한 저의 라이프스타일 적응을 매우 가치 있게 만듭니다.


충전은 여행과 별개입니다.

하지만 쉬운 충전과 충전기를 찾는 것을 혼동하지 마십시오. Ioniq 5의 첫 번째 출장은 배터리 재앙 직전이었습니다.

101번 국도를 운전해서 올라가면 캘리포니아 EV 거주지에서 테슬라의 집인 팔로 알토 근처의 다른 곳으로 갈 수 있을 것입니다. 배터리를 100% 및 260마일 범위로 두고 로스앤젤레스를 출발하면서, 저는 그 거리 내에 있는 많은 충전기 중 하나에 한 번만 정차하면 베이 에어리어에 도달하기에 충분한 충전량을 보충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101번 도로의 풍경과 아이오닉 5호의 조용한 오두막은 저를 편안하게 해 주었습니다. 산 루이스 오비스포 북쪽에서 불과 190마일 떨어진 곳에서 아이오닉 5호가 '지금 충전하세요.'라고 심각한 경고를 던졌을 때, 이 폭발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가장 가까운 충전기를 찾기 위해 미친 듯이 앱을 두드리던 중 갑자기 현대차의 차선 유지 보조 장치가 테스트를 받게 되었습니다. 저는 여전히 현대차의 내장된 내비게이션보다 아이폰을 사용하는 것에 더 익숙합니다. 위의 플러그를 칭찬하십시오. 350kW의 Electricy America 스테이션이 13마일 전방의 Atascadero에 최근 문을 열었습니다. 가속기의 브러시 하나하나가 저를 평지풍파에 가깝게 만든다는 것을 알고, 저는 5퍼센트의 충전과 9마일의 여유를 가지고 기어 들어갔습니다. 이어지는 40분간의 정지는 제가 스스로 연료를 보충하고 몇 가지 일들을 처리할 수 있게 해 줍니다. 하지만 저는 제가 거의 망칠 뻔했다는 것을 알고 아이오닉 5호의 새로운 사거리 약속이 224마일로 유지될지 궁금해하며 불안해하며 고속도로로 돌아왔습니다.

 

그랬고, 저는 더 이상의 문제없이 목적지에 도착했습니다. 하지만 그 마일들이 어디로 갔는지는 미스터리로 남아있습니다. 저는 여기서 제 운전 행태를 용서합니다. 크루즈 컨트롤은 시속 70마일로 안정적으로 설정되었으며, 날씨가 좋음에 따라 HVAC 사용이 최소화되었습니다. Route 101의 롤링 힐에 대한 원래 범위 예상치의 거의 20%를 잃는 것은 과도한 것으로 보이며, 특히 대시에 표시된 kWh당 3.0마일을 고려할 때 복합 주행의 평균 효율보다 약간 더 우수합니다. 이러한 경향은 재생 시 범위를 회복해야 하는 감소로 이어집니다.

이 문제는 가정용 충전기를 가지고 가는 것과는 달리 어디에 사는지에 관계없이 Ioniq 5 드라이버에게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분명히, 제 아파트 주변에서 요금을 청구할 때와 제가 시내를 건너뛸 때 고려하는 사항은 완전히 다릅니다. Ioniq 5를 일상적으로 운전하는 것이 쉽고 즐겁기 때문에 또 다른 장거리 드라이브를 하기 전에 백업 계획을 두 배로 줄여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